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정리

by 봉잡스 2018. 4. 13.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 이전에 사용하던 윈도우 버전으로 다시 되돌리는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몇 번의 클릭만이면 해결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따릅니다.


1.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 진행 후 28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28일이 지난 사용자, 클린 설치를 통해 윈도우10을 설치한 사용자는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2. 이전 버전 윈도우의 파일과 정보를 담고 있는 [Windows.old], [Windows.~BT]가 온전해야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해당 폴더들이 제거된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3. 업그레이드 후 추가한 모든 사용자 계정을 제거해야 합니다.

4. 이전 버전 윈도우에서 암호를 사용한 경우 로그인에 사용한 암호를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윈도우 로고)]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i]를 클릭해도 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Windows 업데이트] 창 왼쪽 메뉴에 있는 [복구]를 선택합니다.

 




4. [복구] 오른쪽 메뉴에서 [Windows *로 돌아가기] 항목에 있는 [시작]을 클릭합니다.





5. [시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되돌리려는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라는 설문 창이 뜹니다. 이유를 선택하거나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그레이드 전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한 안내 창이 뜹니다. 중요한 사항이니 꼼꼼히 읽어보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Windows *로 되돌리기]를 클릭하여 이전 버전으로의 다운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8. [Windows *로 되돌리기] 클릭 즉시 재부팅이 되면서 '이전 버전의 Windows 복원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다운그레이드에 소요되는 시간은 PC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최대 10분 이내에 완료됩니다.




9. 다운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이전 윈도우 버전이 복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