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브라우저별 설정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1.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도 하단에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엣지의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은 기존 브라우저와 조금 다를 뿐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1. 가장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세 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다음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 열기]에 있는 [시작 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4. [시작 페이지]를 [특정 페이지] 변경 선택해줍니다.





5. [URL 입력]란에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6. 주소를 입력한 후 오른쪽에 있는 [저장(디스크 모양)]을 클릭합니다. 





7. 시작페이지가 입력한 특정페이지로 정상적으로 저장된 모습입니다. 이후부터는 엣지 브라우저를 열면 시작페이지가 설정한 특정 웹사이트로 열립니다.



※참고 혹시 엣지 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시작페이지 설정에 대한 방법을 찾고 있으신 분은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