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로그램 설치 없이 hwp 파일 열기 및 편집

by 봉잡스 2018. 4. 20.

한컴오피스나 한글파일 뷰어 등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HWP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넷피스24(Netffice24) 라는 웹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지만, 소셜 계정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의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hwp 파일 열기 및 편집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넷피스24에 접속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넷피스24 페이지가 열립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구글이나 페이스북의 등 소셜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해주세요. 해당되는 소셜 계정이 없으면 귀찮아도 아래에 있는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든 후에 이용해야 합니다.





4.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열고자 하는 HWP 파일을 드래그하여 중앙에 놓아주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를 클릭하여 업로드해주세요.





5. HWP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 모습입니다.





6. 업로드 된 HWP 파일의 제목을 클릭하면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뷰어가 열립니다.



뷰어가 열린 모습입니다. ▼





7. 업로드 된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편집]-[한컴오피스 Online으로 편집]을 클릭하면 HWP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HWP 편집 페이지가 열린 모습입니다. ▼




이상. 프로그램 설치 없이 hwp 파일 열기 및 편집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