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오류 해결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8. 4. 23.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은 취약한 동적 웹페이지에 코드를 추가 또는 게시하여 다른 사용자의 PC에 악성코드가 실행되게 하는 공격 수법을 말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시 나타나는 '교차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 Internet Explorer가 이 페이지를 변경했습니다.'라는 메시지는 익스플로러의 XSS 필터가 잠재적인 공격을 인지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페이지가 변경되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문제는 간혹 신뢰할 수 있는 페이지를 이용할 때에도 필터링 기능이 활성화되어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다음의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XSS 필터 기능을 해제해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의 XSS 필터 기능을 해제하면 페이지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지만 보안 수준은 낮아진다는 점 꼭 인지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문제가 되었던 페이지 이용을 마친 후, 해제한 XSS 필터 기능을 다시 사용 상태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오류 해결 #1


1.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인터넷 옵션 창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4.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합니다.





5. 스크롤을 내려 [XSS 필터 사용]을 아래와 같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6. 설정 완료 후 컴퓨터를 1회 재부팅 한 다음,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를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오류 해결 #2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도 시도해봅니다.


1. #1과 같은 방법으로 인터넷 옵션창을 열고, 상단에 있는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한된 사이트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밑에 있는 [사이트(S)]를 클릭합니다.





4.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한 다음,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한 서버 검증(https:) 필요(S)]의 체크를 해제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A)]를 클릭합니다. 





5. 페이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창을 닫아줍니다.




6.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를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오류 해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