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1.

이번 포스팅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더블 클릭해도 바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비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뿐만이 아닌 모든 바로가기 아이콘과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기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참고 바로가기가 항상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진행해주세요. 





2. 열리는 속성 창, [바로 가기] 탭에서 [고급(D)]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고급 속성 창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에 체크를 해준 다음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4. 이후부터는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 실행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참고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은 다음의 방법으로 속성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열리는 창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속성(R)] 클릭]




※참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1회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



※참고 응용프로그램 같은 경우 [속성]-[호환성]-[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