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말, 휴일에 문 여는 약국 확인 휴일지킴이 약국

by 봉잡스 2018. 4. 25.

인터넷으로 약국의 현재 운영 여부와 주말과 휴일의 운영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의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인터넷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주말, 휴일에 문 여는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왼쪽 지도에서 운영여부를 확인할 약국이 있는 지역을 클릭해주세요. 예를 들어 경기 지역의 약국이라 라면 지도에서 경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중앙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해서도 약국 검색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달력 또는 날짜 선택에서 선택하고 시간대를 함께 선택한 후 지역명을 선택 또는 입력하여 검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특정시점의 약국 운영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지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세부 지도가 한번 더 나타납니다. 약국이 있는 세부 지역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4. 세부 지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지역에 있는 약국의 목록, 약국의 상세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 그리고 현재운영 여부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측에 있는 [현재운영 여부]가 초록색 시계로 되어있는 것은 현재 약국이 문이 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아래와 같이 우측에 있는 [현재운영 여부]가 노란색 시계로 되어있는 것은 현재 약국이 문이 열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표시가 있는 약국들은 전화를 통해 운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아래와 같이 우측 구분에 [연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약국은 연중무휴약국을 의미합니다. ▼



검색결과에 너무 많은 약국이 나타난 경우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해 결과내 재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약국이 있는 도로명이나 건물명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검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에서 제공하는 약국의 현재운영 여부 상태는 거의 맞는 편입니다. 다만 현재운영 여부 상태는 약국의 사정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현재운영 여부와 관계없이 방문 전 반드시 전화로 확인을 한 후에 방문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주말, 휴일에 문 여는 약국 확인 휴일지킴이 약국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