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인쇄 잘림 문제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8. 4. 26.

엑셀 문서가 잘려서 인쇄되는 것은 인쇄영역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해당 문제는 인쇄영역을 올바르게 설정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인쇄영역을 설정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엑셀 인쇄 잘림 문제 해결 #1


첫 번째 방법은 인쇄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엑셀을 실행시키고 문제가 되고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2. 한 페이지에 인쇄가 되었으면 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주세요.





3.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인쇄영역]-[인쇄 영역 설정(S)] 순으로 클릭해주기만 하면 드래그하여 선택한 영역이 인쇄영역으로 설정됩니다. 설정 후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 인쇄영역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이 방법은 두 페이지에 걸쳐 있는 영역에는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2의 방법을 참고하여 페이지의 영역을 넓힌 후에 다시 진행해보세요.




엑셀 인쇄 잘림 문제 해결 #2


두 번째 방법은 인쇄가 될 페이지 영역을 넓히거나 줄이는 방법입니다. 엑셀 인쇄 결과물이 잘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보기]-[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2.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 점선으로 페이지의 영역이 구분되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 점선으로 구분된 각 영역이 인쇄했을 때 나타나는 한 페이지의 영역입니다. 이 파란 점선의 위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인쇄 결과물에 나타날 영역을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3. 파란 점선은 마우스로 끌어 위치를 변경하며 간단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 페이지에 표가 잘리지 않고 모두 인쇄되도록 파란 점선을 끌어 페이지 영역을 조절해준 모습입니다. 파란 점선을 조절한 후 인쇄 미리보기를 살펴보면 설정한 영역이 한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잘림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엑셀 인쇄 잘림 문제 해결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