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 나만의 비밀폴더 만들기

by 봉잡스 2019. 12. 18.

이번 포스팅에는 나만의 비밀폴더를 만들 수 있는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폴더에 암호를 거는 것은 물론, 폴더를 숨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저도 사생활 사진이나 개인적으로 작성한 문서들은 항상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숨겨둡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의 이름은 Wise Folder Hider입니다. 설치 방법 및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폴더에 암호를 걸어 잠그고 숨겨주는 Wise Folder Hider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가 나타납니다. [Free Download]라고 적힌 초록색 배너를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3.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단순하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4.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열립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입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실행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암호를 걸어 잠그거나 숨기고 싶은 폴더나 파일을 끌어 창 중앙에 놔주세요.





6. 테스트 삼아 만든 [비밀문서] 폴더를 끌어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7. 비밀문서를 창 중앙에 끌어 넣는 즉시 아래처럼 상태에 숨김이라고 표시되며 폴더가 숨겨집니다. 





8. [비밀문서] 폴더가 숨겨진 모습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숨김 상태를 해제하기 전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9. 폴더의 숨김 상태를 다시 해제하려면 프로그램에서 해당 항목의 [작업]에 있는 [▼]를 클릭하여 [숨김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니, 사실 이 작업만으로도 폴더 잠금이 완료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10. 폴더에 개별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중 보안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숨긴 항목의 [작업]에 있는 [▼]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암호 설정]을 이용하면 개별 항목의 암호를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 [암호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비밀번호 설정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12. 이렇게 비밀번호를 설정한 폴더는 숨김을 해제하려고 할 때에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의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아무래도 글로 설명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이 매우 직관적인 편이니, 직접 몇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을거예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