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X 강제종료 및 재부팅 방법 시리즈별 정리

by 봉잡스 2018. 5. 7.

아이폰 시리즈별 강제종료 및 재부팅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기가 멈추는 등 정상적인 방법으로 종료가 불가능할 때 사용하는 방법들입니다. 아이폰 5S 이전/SE, 6/6+, 6S/6S+, 7/7+는 각각 방법이 다르고, 아이폰 8/8+, X는 동일합니다. 



아이폰 강제종료 및 재부팅 5S 이전/SE, 6/6+, 6S/6S+, 7/7+


via Tenorshare


아이폰 5S 이전: SE: 단말기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과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집니다. 꺼진 이후에도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누른 상태를 유지하면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아이폰 6/6+, 6S/6S+: 단말기 우측에 있는 전원 버튼과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집니다. 꺼진 이후에도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누른 상태를 유지하면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아이폰 7/7+: 단말기 우측에 있는 전원 버튼과 좌측에 있는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집니다. 꺼진 이후에도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누른 상태를 유지하면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각 버튼의 위치를 잘 모르겠는 경우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해주세요.



아이폰 강제종료 및 재부팅 8/8+, X


via MacRumors


아이폰8 이후부터 강제종료 방법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8/8+, X의 강제종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단말기 좌측에 있는 볼륨 업 버튼을 짧게 한번 누릅니다. 계속 누르고 있는게 아니라 한번만 누릅니다.


2) 단말기 좌측에 있는 볼륨 다운 버튼을 짧게 한번 누릅니다. 계속 누르고 있는게 아니라 한번만 누릅니다.


3) 단말기 우측 상단에 있는 측면 버튼을 10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집니다. 측면 버튼을 누른 상태를 유지하면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서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