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분수 입력하기 기초

by 봉잡스 2018. 5. 10.

한컴오피스 한그에서 분수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작업이지만 한컴오피스 한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한글 분수 입력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분수 입력하기


1. 먼저 분수를 입력할 문서를 열어줍니다.





2.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입력(D)]-[개체(O)]-[수식(E)] 순으로 클릭하여 수식 편집기를 엽니다. 단축키 [Ctrl+N+M]을 이용하면 보다 간펴하게 수식 편집기를 열 수 있습니다.





3. 수식 편집기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아이콘들 중에 분수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붉은색 박스 안에 있는 것이 분수 아이콘입니다.





4. 분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입력란에 분수식이 나타납니다. 분모와 분자의 빈 네모칸에 숫자를 입력해줍니다.





5. 숫자 입력을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 문 모양의 [넣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분수식을 문서에 적용시켜줍니다.





6. 문서에 분수식이 정상적으로 입력된 모습입니다.





7. 분수식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개체 속성(P)]-[수식 탭] 순으로 클릭하면 분수식의 크기와 색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개체 속성] 클릭 ▼



열리는 수식 속성 창의 수식 탭을 클릭하면 글자 모양을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