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케이블만 있으면 돼요

by 봉잡스 2019. 12. 17.

윈도우 환경에서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옮겨야 되는 사진의 양이 많아 카카오톡, 메일, 클라우드 등의 수단을 이용할 수 없을 때 유용합니다. 


※참고 해당 방법으로는 아이폰으로 찍은 카메라롤의 사진만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앨범이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사진을 찾는 것이 조금 수고스러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1. 먼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PC의 USB 포트에 꽂아주고 아이폰과 연결합니다. 


※참고 휴대폰을 본체에 연결하면 아이폰에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알림이 뜹니다. [신뢰]또는 [허용]을 선택해주고 잠금이 된 경우라면 암호도 입력해주세요.





2. 파일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E)를 엽니다.


※참고 PC와 아이폰이 연결되면 나타나는 자동실행창은 그냥 닫아주세요.





3. 파일 탐색기 좌측 메뉴에서 [내 PC] 혹은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4. 우측에서 [Apple iPhone]을 클릭합니다.


※참고 [Apple iPhone] 항목이 나타나지 않거나 열리지 않는 경우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5. [Internal Storage]를 클릭합니다.





6. [DCIM] 폴더를 선택합니다.





7. [DCIM] 폴더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100APPLE], [101APPLE] ... 의 이름을 가진 폴더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폴더들에 아이폰 카메라롤의 사진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 폴더가 [100APPLE], [101APPLE] 등과 같이 나눠져 있는 것은 아이폰이 폴더를 100장 단위로 끊기 때문입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이전의 사진임을 의미합니다.





8. 각 폴더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한 다음 컴퓨터로 옮길 사진이나 사진이 있는 폴더를 바탕화면이나 로컬 디스크 폴더로 옮겨주시기만 하면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끝입니다. 모든 사진을 옮기고 싶다면 [DCIM]에 있는 모든 폴더를 옮겨주시면 됩니다.


※참고 옮기려는 폴더 또는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한 후, 바탕화면이나 복사할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옮기려는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바탕화면에 놓아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많지 않은 양의 사진은 그냥 카카오톡, 메일, N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간편합니다. 위 방법은 카메라롤 전체를 백업하거나 용량이 큰 동영상을 옮길 때 사용하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