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 및 설명

by 봉잡스 2018. 5. 11.

전화 벨, 문자, 카카오톡 등의 알림을 차단하는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방해받고 싶지 않거나 받아서는 안되는 시간과 상황에 유용합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방해금지모드는 전화, 문자, 카카오톡 자체를 수신거부하거나 차단하는 것이 아닌 벨과 알림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방에게는 어떠한 알림도 가지 않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 및 설명


1. 배경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달 모양의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합니다.






3. 가장 상단에 있는 [수동] 스위치를 켜주면 방해금지모드가 바로 활성화됩니다. iOS 버전에 따라 [수동] 대신 [방해금지모드]로 표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아래에 방해금지모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아이폰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달 모양 아이콘으로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시간 예약] 옵션을 활용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가 설정한 시작 시간에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설정한 종료 시간에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수면 시간, 업무 시간, 중요한 약속 등 다양한 상황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5. [다음에서의 통화 허용]은 문자나 톡의 알림만 차단하고 전화 벨은 허용하거나 연락처, 즐겨찾기, 특정 연락처 그룹에 있는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벨소리를 허용하는 옵션입니다. 문자나 톡은 확인하지 않아도 전화는 받고 싶거나, 특정 사람들의 전화를 골라 받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다음에서의 통화 허용을 선택합니다. ▼



모든 사람, 없음, 즐겨찾기, 그룹 중에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모든 사람은 걸려오는 모든 전화의 벨을, 즐겨찾기는 즐겨찾기에 있는 사람의 벨을, 그룹은 특정 연락처 그룹의 벨을 허용하니다. 없음은 걸려오는 모든 전화의 벨을 차단합니다. ▼





6. [반복 통화]는 3분 이내에 같은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두 번째 전화의 벨은 허용하는 옵션입니다. 급한 용무가 있는 사람의 전화를 받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7. 무음의 [항상 사용]은 잠금 상태와 무관하게 무음을 유지하는 옵션이며, [iPhone이 잠겨 있는 동안만]은 말 그대로 아이폰이 잠겨 있는 동안만 무음이 유지되는 옵션입니다. 



※참고 사운드 옵션을 이용해서도 전화의 벨과 진동, 메시지 알림 소리와 진동을 차단하고 완전한 무음 상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아이폰 완전 무음 설정과 관련한 이전 포스팅을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