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스마트폰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by 봉잡스 2018. 5. 15.

모바일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웹페이지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앱이나 기타 플래시 설치 없이도 바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쁘고 귀찮을 때 매우 유용한 곳들입니다. 비단 모바일 환경만이 아닌 PC 환경에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 측정 1


첫 번째 소개할 곳은 'Speedof.Me'라는 웹페이지입니다. 해외 웹페이지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에 있는 서버로 테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peedof.Me'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웹페이지가 열리면 중앙에 있는 [START TEST]를 눌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별다른 설정이나 설치 없이 바로 측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3. 측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테스트 서버가 서울이기 때무에 비교적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하단에 있는 Latency나 Ping의 수치를 보면 테스트 결과가 안정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치가 10ms 이하여야 안정적인 테스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 측정 2


두 번째 소개할 곳은 'BANDWIDTH PLACE'라는 곳입니다. 가장 가까운 테스트 서버가 홍콩이기 때문에 첫 번째 소개드린 'Speedof.Me'보다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Speedof.Me에 접속이 불가할 때만 이용해주세요.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BANDWIDTH PLACE'에 접속합니다.





2. 웹페이지가 열리면 속도측정계 중앙에 있는 [Start]를 눌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역시 별다른 설정이나 설치 없이 바로 측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3. 측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서버가 국내에 없기 때문에 테스트 결과가 다소 부정확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