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한글 영문 자동변환 및 셀 내용 자동완성 해제

by 봉잡스 2019. 12. 7.

엑셀의 자동완성과 한/영 자동 고침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기초적인 설정이지만, 엑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엑셀 자동완성, 자동변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자동완성 해제


자동완성은 기존에 다른 셀에 입력한 데이터와 앞 글자가 같은 단어나 문장이 자동으로 나타나는 기능입니다. 편리한 기능인 것은 분명하지만, 경우에 따라 되려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해주세요.


1. 먼저 엑셀을 실행시켜주세요.




2. 엑셀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3. 파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Excel 옵션 창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5. 고급 메뉴 우측에서 [셀 내용을 자동 완성(A)] 항목을 찾아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 해제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자동완성 기능이 해제됩니다.




엑셀 자동변환 해제


자동 변환 기능은 잘못 입력되었다고 생각되는 영문을 한글로 혹은 한글을 영문으로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편리한 기능이지만 해당 기능을 해제해야만 작업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변환은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Excel 옵션 메뉴를 엽니다.




2. 왼쪽 메뉴에 있는 [언어 교정]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자동 고침 옵션(A)]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자동 고침 창에서 [한/영 자동 고침(K)]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한↔영 간의 자동고침 기능이 해제됩니다. 




지금까지 엑셀의 자동완성 기능, 자동변환 기능을 ON/OFF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