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짜증나는 한컴 자동 업데이트 끄기, 확실한 방법

by 봉잡스 2019. 12. 5.

한컴오피스 한글의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불편을 느끼고 있다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업데이트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해보세요.  




한컴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먼저 시작 메뉴에 있는 [한글과컴퓨터]의 [한컴 기본 설정]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참고 시작메뉴에 [한컴 기본 설정]이 없거나 찾기 어려운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 있는 [Hconfig90.exe]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C:\Program Files (x86)\HNC\Hncutils





2. 열리는 한컴 기본 설정 창에서 [사용자 설정(U)]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실행] 항목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T)] 대신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에 체크를 해줍니다. 체크를 완료했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D)]를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5. 설정 완료 이후부터는 자동 업데이트가 해제되고,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추가 체크해도 계속 뜨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작업 관리자(단축키: Ctrl+Shift+ESC)를 엽니다.




2. 상단 바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3.  아래 목록에 있는 [HncCheck]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참고 윈도우8 이하 버전 사용자는 [실행창에 msconfig 입력 후 엔터]-[열리는 시스템 구성창 상단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 선택]-[목록에서 Hancom Update Checker] 체크 해제 순으로 진행해보세요.



지금까지 한컴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웬만하면 위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될 거예요. 혹시 추가적인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