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안 뜨게 하기

by 봉잡스 2018. 5. 16.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 '이 앱이 PC/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메시지를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여 매번 귀찮게 뜨는 알림창을 해제해보세요.


참고 해당 메시지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승인 창입니다. UAC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침입을 예방해주는 마소의 보안 도구입니다. 완전한 멀웨어 방지 소프트웨어나 바이러스 백신은 아니지만 컴퓨터에 적용될 변경 사항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본 포스팅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종료하여 메시지 창을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끄면 보안 수준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가능하다면 기본값을 유지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안 뜨게 하기


1. 먼저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참고 위 방법이 어려울 경우 제어판을 열고 [사용자 계정]-[사용자 계정]-[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순으로 진입해주세요.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바를 맨 밑으로 드래그 하여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완전히 꺼주세요. 


왼쪽 다이얼에 있는 바를... ▼



가장 밑으로 끌어 내립니다. ▼





3.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면 사용자 컨트롤이 꺼지고, 이후부터 응용 프로그램 실행시 표시되던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 메시지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참고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지 않고 보안 수준은 유지하면서도 특정 응용 프로그램 실행시 나타나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승인창이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