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lan touchpad 관련 설명, 중지 방법은?

by 봉잡스 2019. 12. 5.

elan touchpad(엘란 터치패드)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노트북 터치패드 제조사인 엘란(Elan)이 제공하는 터치패드 드라이버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터치패드를 사용한다면 삭제하지 말고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elan touchpad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중지, 삭제 혹은 재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etd control center 역시 elan touchpad 관련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elan touchpad 중지 방법


아래의 방법으로 elan touchpad 프로세스를 의도적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종료하면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으니, 터치패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만 진행해주세요.


1. 제어판을 엽니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참고 제어판 대신 바탕화면 우측 하단 트레이 목록에 있는 [터치패드 모양의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Touch-Pad] 속성 순으로 클릭하면 아래의 2, 3, 4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제어판이 열리면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3. 장치 및 프린터의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마우스 속성 창 우측 상단에 있는 [Elan] 탭을 클릭합니다.




5. [Elan 스마트 패드] 선택 후 아래의 [장치 중지]를 클릭합니다. 다시 재사용하고 싶을 때는 [장치 사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elan touchpad 삭제 방법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서 [ELAN Touchpad driver] 항목을 제거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삭제 시, 중지한 것과 마찬가지로 터치패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elan touchpad 재설치 방법


위의 방법으로 elan touchpad 드라이버를 삭제한 다음, 사용중인 노트북 제조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다운로드 센터에서 elan touchpad 드라이버를 받아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LG 노트북이면 LG 다운로드 센터에서 elan touchpad를, lenovo의 노트북이면 lenovo 다운로드 센터에서 elan touchpad를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이 어려울 경우 구글에 [노트북 브랜드, 윈도우 버전, elan touch pad]와 같은 식으로 검색해주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를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