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하기

by 봉잡스 2018. 5. 2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파일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즐겨찾기 목록을 htm 파일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윈도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하기


1.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F)]-[가져오기 및 내보내기(M)] 순으로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가 뜨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 키를 한번 눌러주세요.





2. 열리는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 창에서 [파일로 내보내기(E)]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즐겨찾기(A)]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백업할 즐겨찾기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즐겨찾기 전체를 백업하려면 가장 상위폴더인 [즐겨찾기]를 통째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즐겨찾기 백업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해주고 [내보내기(E)]를 클릭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찾기 쉬운 바탕화면에 저장하는 편입니다.





6. 내보내기 클릭 즉시 성공적으로 내보내기가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백업이 완료됩니다. 마침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7. #5에서 지정한 폴더를 확인해보면 bookmark.htm이라는 이름을 가진 백업 파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백업한 bookmark.htm 파일은 이후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의 [파일에서 가져오기(I)]를 이용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파일]-[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



[파일에서 가져오기(I)]를 선택하면 백업해둔 bookmark.htm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