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 STEP BY STEP

by 봉잡스 2019. 12. 4.

단말기의 초기화 또는 교체 등의 이유로 카카오톡을 재설치할 때, 소중한 대화내용을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백업 및 복원을 진행하기 전, 현재 사용중인 카카오계정명과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메모해둘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카카오계정 정보는 [내 프로필]-[프로필 관리]-[카카오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1.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를 터치합니다.







2.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채팅]을 터치합니다.





4. 상단에 있는 [대화 백업]을 터치합니다.





5. 하단에 있는 [대화 백업]을 선택합니다.




6. 상단에 있는 [대화 백업하기]를 터치합니다.





7.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오른쪽 위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주의 백업용 비밀번호는 복원할 때 사용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을 경우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잊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8. 확인을 클릭하는 즉시 채팅방과 대화내용 백업이 진행됩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백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0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9. 대화 백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주의 백업한 대화내용은 14일 이내에 카카오톡을 재설치할 때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원하기


1. 카카오톡을 재설치하고 전화번호 인증 후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대화 복원하기]가 나타납니다. [복원하기]를 클릭합니다.


※주의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신규 가입으로 처리되어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럴 경우 다시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2. 백업 시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백업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는 즉시 대화 복원이 진행됩니다.





4. 복원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카카오톡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채팅을 확인해보면 채팅방과 대화내용이 정상적으로 복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복원시 주의 및 참고사항


1)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이 가능합니다. 사진,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및 첨부파일, 1000자 메시지, 비밀채팅, 오픈채팅은 백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주 이내의 사진은 정상적으로 백업되기도 하나, 가능하면 중요한 자료는 따로 백업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2)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기기를 변경하거나 전화번호를 변경했을 때도 정상적으로 대화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을 잊으면 대화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명과 비밀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세요.  


3)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링크해둔 카카오 고객센터의 [백업/복원] Q&A를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 메뉴가 주기적으로 바뀝니다. 변경 사항이 확인되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