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워드 페이지 번호 넣기

by 봉잡스 2023. 6. 19.

MS 오피스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작업이지만 컴퓨터나 오피스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워드 페이지 번호 삽입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몇 번의 클릭이면 완료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워드 페이지 번호 넣기, 삽입하기

 

1. 먼저 페이지 번호를 넣을 워드 문서를 열고 상단 메뉴에 있는 [삽입]을 클릭합니다.

 

 

 

2. 삽입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리본 메뉴에 있는 [페이지 번호]를 클릭합니다.

 

 

 

3. 페이지 번호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페이지 번호를 넣을 위치를 선택해줍니다. 

 

 

 

4. 위쪽, 아래쪽, 페이지 여백 등 각 위치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페이지 번호가 표시될 위치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많으니 천천히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선택해주세요.

 

 

 

5. 페이지 번호를 넣은 모습입니다. 워드는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보다 페이지가 표시되는 여백이 상대적으로 넓은 편입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여백 조절 기능을 이용하여 여백을 적당한 수준으로 조절해주세요. 

 

 

 

지금까지 워드 페이지 번호 삽입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 포스팅이 좀 짧네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