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파일 변환하기 및 관련 팁HEIC 파일 변환하기 및 관련 팁

POSTED IN "컴퓨터팁" AT 2018.05.23 06:00

HEIC(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파일은 iOS에서 처음으로 정식 채택된 그래픽 포맷입니다. 동급 품질의 JPEG에 비해 용량이 절반밖에 되지 않고, 10비트 컬러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EIC 파일은 아직은 iOS11이나 macOS High Sierra 등에서만 사용되고 윈도우에서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윈도우에서 HEIC 포맷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HEIC 파일을 JPEG로 변환해야 합니다.





HEIC 파일 JPEG로 변환하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HEIC 파일을 JPEG로 변환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가 열립니다. [Choose .heic(s)...]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여 변환할 HEIC 파일을 선택해주거나, 변환할 HEIC 파일을 드래그하여 점선으로 된 박스 안에 넣어주세요. 


[Choose .heci(s)...]를 클릭하여 변환할 HEIC 파일을 불러오거나... ▼



변환할 HEIC 파일을 드래그하여 점선으로 된 네모 박스에 넣어주세요. ▼





3. HEIC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래그하여 넣는 즉시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HEIC 파일의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4.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상단에 있는 [Download all Photos]를 클릭하여 모든 파일을 한번에 다운로드하거나, 각 파일 우측에 있는 [Download JPEG]를 클릭하여 개별적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윈도우에서 HEIC 파일 바로 보는 팁


[CopyTrans HEIC for Windows]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HEIC 파일을 JPEG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변환하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HEIC 파일의 내용을 qkfh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나 사용방법이 따로 설명이 필요할 정도로 특별히 어려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에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만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HEIC 파일의 썸네일은 물론 내용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OS11, 아이폰에서 이미지가 HEIC 파일로 저장되지 않게 하는 방법


1. 배경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합니다.





2. 열리는 설정 메뉴에서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3. [포맷]을 선택합니다.





4. 카메라 캡쳐 방식을 고효율성 대신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해두면 사진이 HEIC 파일이 아닌 JPEG 파일로 저장됩니다. 설정 항목 하단에 있는 설명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고효율성]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아이폰 용량 관리 차원에서는 훨씬 좋습니다.




이상. HEIC 파일 변환하기 및 관련 팁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