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하기

by 봉잡스 2019. 11. 30.

윈도우10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으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참고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은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바로가기를 등록하는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을 이용한 방법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이 두 가지 방법 중 보다 간편한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바로가기를 등록하는 방법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추가하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shell:startup 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별로 긴 명령어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 치셔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shell:startup은 현재 로그인 되어있는 특정 계정의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폴더입니다. 모든 계정에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려면 shell:Common Startup을 입력해야 합니다.





3.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윈도우 탐색기로 열립니다.





4. 시작프로그램으로 추가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해당 폴더에 복사하거나 드래그하여 넣어주세요. 





5. 바로가기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넣어진 모습입니다. 이후부터는 윈도우 시작시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주의 *.exe 파일 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 파일이 아닌 바로가기 아이콘을 넣어야 하는 것에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응용 프로그램 파일일 경우 응용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끌어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넣으면 나타나는 메뉴를 이용하여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방법 외에도 작업 스케줄러에 등록해서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선 따로 포스팅을 하고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