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rkany inc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9. 11. 28.

이름에 markany inc가 붙어있는 프로그램들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국내 보안 프로그램 업체인 마크애니(Markany)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입니다. 마크애니는 문선보안, 위변조방지, 웹 컨텐츠 보호 등 사용자와 컨텐츠 제공자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주로 병무청과 같은 공공기관 홈페이지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마크애니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마크애니의 프로그램들이 사용자와 컨텐츠 제공자의 정보 보안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웹페이지를 자주 혹은 아예 이용하지 않을 경우, 방치하지 말고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프로그램 방치하면 PC가 점점 느려집니다.



markany inc 관련 프로그램 삭제 방법


1. 윈도우10 사용자는 [시작]-[설정]-[앱] 순으로, 윈도우8 이하 사용자는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제거] 순으로 클릭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Markany Inc]가 포함된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참고 iObit uninstaller 등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잔여 파일까지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arkany inc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하셔서 PC를 최적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