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피피티 글꼴 저장 및 적용하기 10초해결

by 봉잡스 2019. 11. 27.

피피티 작성시 사용했던 글꼴을 파일 자체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파일 자체에 글꼴을 저장해야만, 다른 PC에서 파일을 열 때에 작성시 사용했던 글꼴이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꼭 미리미리 설정해두세요.


※참고 굴림, 돋움, 궁서 등과 같은 윈도우 기본 글꼴 이용 시에는 굳이 피피티 글꼴 적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피티 글꼴 저장 및 적용하기


1. 피피티를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옵션] 순으로 선택해줍니다. 





2. 열리는 옵션 창 왼쪽에 있는 [저장]을 선택합니다.





3. 우측에 있는 [파일의 글꼴 포함(E)]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해당 설정 완료 이후부터는 저장시 사용한 글꼴이 피피티 파일 자체에 저장됩니다.  



※참고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파일 크기를 줄여줌)(O)]는 피피티 파일에 이미 입력되어 있는 텍스트의 글꼴만 저장하는 옵션이고, [모든 문자 포함(다른 사람이 편집할 경우 선택)(C)]은 글꼴 자체를 피피티 파일에 저장하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다른 곳에서 열어보기만 하면 되는 경우에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옵션을 선택하고, 다른 곳에서 수정하거나 편집을 이어나가야 되는 경우에는 [모든 문자 포함]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피피티 글꼴 저장 및 적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해서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