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추천

by 봉잡스 2019. 12. 3.

영문 텍스트의 단어수, 글자수 등을 셀 수 있는 웹페이지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설치가 필요 없으며 사용방법이 단순하여 이용하기 매우 간편합니다. 단순힌 글자 수 정보 외에도 문장 수, 문단 수, 예상 읽기 시간, 예상 말하기 등의 정보도 제공됩니다. 영문 이력서, 자소서, 발표문 등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영어 단어수 세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늘 소개할 영어 단어 수 및 글자 수 세기 페이지인 Word Counter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어려울 것 없이 단어 수 및 글자 수를 세려는 영문 텍스트를 복사하여 입력란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3. 붙여넣기 즉시 페이지 상단에 붙여 넣은 영문 텍스트의 단어 수와 글자 수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words는 단어 수를 의미하고 characters는 글자 수를 의미합니다. 





4. 페이지 하단에 단어 수와 글자 수 외에도 문장 수(Sentences), 문단 수(Paragraphs), 평균 속도의 읽기 시간(Reading Time), 평균 속도의 말하기 시간(Speaking Time) 등의 정보도 제공되니 참고해보세요. 


개인적으로 해당 페이지에서만 얻을 수 있는 평균 속도의 읽기 시간(Reading Time)과 평균 속도의 말하기 시간(Speaking Time) 등의 정보는 자소서, 발표문, 연설문 등의 문서를 작성할 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위 페이지의 하나 아쉬운 점은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영어 문서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를 소개해봤습니다. 좋은 활용 방법이나 더 나은 사이트가 확인되면 포스팅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