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19. 11. 29.

디스코드 설치 시 발생하는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설치 오류의 원인은 크게 2가지입니다. 설치 시 뜨는 오류 메시지를 확인해보고 아래에서 그에 맞는 해결 방법을 골라 해결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1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메시지 아래에 'Failed to install the .NET Framework. try installing .NET 4.5 or higher manually'라고 뜨는 경우, 오류 메시지에서 요구하는 그대로 4.5 버전 이상의 .NET Framework를 수동으로 설치해주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NET Framework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2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메시지 아래에 'There was an error while installing the application check the setup log for more information and contact author.'라고 뜨는 경우, 이전에 설치한 디스코드 관련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는 것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행창(윈도우 로고키 + R)을 엽니다. 


※참고 디스코드를 종료하고 진행해주세요.




2. 열리는 실행창에 %appdata%를 입렵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탐색기 창에서 discord 폴더를 삭제합니다.





4. 다시 한번 실행창을 열고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5. 열리는 탐색기 창에서 discord 폴더를 삭제합니다. 해당 폴더 내에는 discord 폴더가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없으면 그냥 이번 단계는 건너뛰세요.


※참고 디스코드가 열려 있어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 작업관리자에서 실행중인 디스코드 관련 프로세스를 종료해줘야 합니다.




6. 재부팅 이후 디스코드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