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파일 안열림 때 해결 6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

엑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방법들로 엑셀 파일 안열림 현상이 100% 해결될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만, 엑셀 파일 자체가 손상된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해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설명들을 참고하며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해결할 수 있으실거예요.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는 현상은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의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해보시면서 문제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그 이후의 방법은 시도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각 문제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해주세요.


1 열기 및 복구 기능 이용


1. 열기 창에서 열려고 하는 엑셀 파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열기▼]의 [▼]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열기 및 복구(F)]를 선택해주세요.





2. 열리는 창에서 처음엔 [복구(R)]를 선택하여 해결을 진행해보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추출(E)]을 선택하여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2 고급 옵션 수정


1. 엑셀을 열고 좌측 상단에서 [파일]-[옵션]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왼쪽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우측에서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O)]의 체크는 해제하고,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U)]에는 체크를 해줍니다. 





3. 완료했으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엑셀을 다시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3 업데이트 오류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excel /regserver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완료 후 엑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해봅니다.



4 보안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


1. 열리지 않는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엑셀 파일 속성창 우측 사단에 있는 [차단 해제(K)]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3. 엑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해봅니다.



5 숨기기 취소


간혹 보기 옵션에 [숨기기]가 설정되어 있어 엑셀 문서가 열리지 않는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보기] 탭을 선택한 다음, 아래에 있는 리본 메뉴에서 [숨기기 취소]를 클릭해주세요.




6 다른 응용프로그램과의 충돌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서 엑셀이 열리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문서 보안 프로그램인 DRM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그램 제거에서 Fasoo.com, McAfee, Document-Safer, SoftCamp, Mark-Any 등의 이름을 가진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한 다음 엑셀 파일을 열어보세요. 



지금까지 엑셀 파일이 안 열릴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할 만한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총 여섯 가지 해결 방법을 적었는데, 추가적인 원인이나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