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부팅시 뜨는 BatchRunner 오류 해결방법

by 봉잡스 2018. 6. 21.

오늘은 BatchRunner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오류는 아래처럼 부팅시 BatchRunner이라는 이름의 창에 Problem to run or locate the batch file "install.cmd"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오류죠.



BatchRunner 오류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의 손상 때문이라는 말도 있고, 불법 윈도우 정품인증툴 사용으로 인한 것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아직 해당 오류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다행히 해결 방법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참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게 되면 관련한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BatchRunner 오류 해결 #1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 혹은 내 PC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G)]를 선택합니다.


※참고 위 방법이 어려울 경우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작업 스케줄러]를 검색해보세요.





2. 열리는 컴퓨터 관리 창 왼쪽 메뉴에 있는 [작업 스케줄러]를 더블 클릭합니다.





3. 더블클릭을 반복하여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 까지 진입해줍니다.





4. [Windows] 하위에 있는 [Windows Activation Technologies] 까지 진입해줍니다.





5. [Windows Activation Technologies] 까지 진입 후, 우측 작업 영역에 있는 [WatTask]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I)]를 클릭합니다. 해당 항목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완료된 것입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BatchRunner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참고 저는 아예 작업 영역에서 [WatTask]를 삭제해버려서 아래와 같이 우측 작업 영역에 [WatTask]가 없습니다. 삭제를 하는 것에 대한 안정성은 보장할 수 없으므로, 되도록 삭제 대신 [사용 안 함(I)] 상태로만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작프로그램 목록 중에 BatchRunner 또는 install.cmd와 관련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볼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에 이 두 가지와 관련한 항목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는 것으로 문제가 간단히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PC 부팅시 나타나는 BatchRunner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