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전 버전 공통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

이번 포스팅엔 윈도우의 최대절전모드(hibernation)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등의 버전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 최대절전모드 기능은 시스템을 빠르게 ON/OFF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절전모드는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시스템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사양 PC에서 최대절전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 성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두세요.



윈도우 7/8/10 최대절전모드 활성화하기


1.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윈도우 로고키]와 키보드 오른쪽 위에 있는 [Pause Break]를 함께 눌러줍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나 [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해주셔도 좋습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창 왼쪽 메뉴에 있는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찾기 어려울 경우 오른쪽 위에 있는 보기 기준을 아래와 같이 범주로 변경해보세요.





4. 전원 옵션 하위에 있는 [전원 단추 동작 변경]을 클릭합니다.





5. 방패 모양 아이콘 우측에 있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6. 종료 설정이 활성화되면 [최대 절전 모드] 좌측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7.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8.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종료 메뉴에 [최대 절전 모드]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가끔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 봐 걱정하는 분이 있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에서는 램 때문에 전력이 계속 사용되는 것은 맞지만, 매우 적어 걱정할 필요는 없는 수준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