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ed_ec.dll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8. 6. 25.

컴퓨터 부팅시 나타나는 'C:\Windows\system32\eed_ec.dll을(를) 로드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는 eed_ec.dll 파일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손상 또는 삭제되었거나, 업데이트나 설치시 파일이 완전하게 생성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해당 오류는 정상적인 eed_ec.dll 파일을 systme32 폴더에 넣어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ed_ec.dll 오류 해결하기


1. 먼저 아래에 올려놓은 정상적인 eed_ec.dll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참고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뜨는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로르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라는 알림은 dll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항상 뜨는 알림입니다. 안전한 파일이니 안심하시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다운로드한 eed_ec.dll 파일을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어줍니다.


다운로드한 eed_ec.dll 파일을 ▼ 



C:\Windows\Systme32 폴더에 넣어주세요. ▼





3. 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해당 오류는 프린터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재설치를 진행해보세요. 



지금까지 eed_ec.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오류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 해당 오류와 관련한 추가적인 해결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