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로그램 완전삭제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받기

by 봉잡스 2019. 11. 24.

윈도우의 제어판 혹은 앱 및 기능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삭제는 잔여 파일, 레지스트리 정보 등을 남깁니다. 따라서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금 번거럽더라도 이런 찌꺼기를 완전히 삭제해주는 iobit uninstaller, revo uninstaller 등의 완전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앞에서 언급한 프로그램들 중 설치가 필요없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버전 파일을 제공하고, 그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완전삭제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iobit uninstaller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열리는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압축 풀기]를 선택해주면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압축이 해제되면 3개의 폴더와 2개의 파일이 있는 IObitUninstallerPortable이라는 이름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 안에 있는 IObitUninstallerPortable.exe를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설치가 필요 없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6.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완전히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하고...





7. 오른쪽 위에 있는 [Uninstall]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8. Uninstal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뜹니다. 'Create a restore point before uninstall'은 삭제 전 복구지점을 만드는 옵션이고, 'Automatically remove residual files'는 잔여 파일을 모두 삭제하는 옵션입니다.





9. 잔여 파일을 완전히 삭제해야 하니 두 번째에 있는 'Automatically remove residual files'에 체크를 하고 아래에 있는 'Uninstall'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완전삭제를 진행해줍니다. 첫 번째 옵션 선택은 사용자의 판단에 맡깁니다.





10. 프로그램 삭제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11. 프로그램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잔여 파일, 레지스트리 정보도 깔끔히 제거됩니다.




※참고 프로그램이 영문으로 되어 있어 각 메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남깁니다.


Programs 하위에 있는 메뉴는 프로그램을 분류하는 메뉴입니다. All Programs는 모든 프로그램, Recently Installed는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Large Programs는 용량이 큰 프로그램, Infrequently Used는 자주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 Windows Updates는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Toolbar&Plug-ins는 말 그대로 툴바나 플러그인 목록입니다. All Toolbars&Plug-ins에서 모든 툴바와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서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각 브라우저별 설치된 툴바와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Apps는 윈도우 전용&기본 앱 목록을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



설치형 한글판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은 포털 사이트에 IObit Uninstaller를 검색해보세요.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 완전삭제 프로그램인 iObit 언인스톨러 무설치 버전 소개 및 간략한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잘 이용하시면 PC를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사실 이미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어지러워진 상태의 PC라면 그냥 쿨하게 포맷 한번 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