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ebm 변환 방법 mp4로 바꾸기

by 봉잡스 2019. 11. 24.

webm은 구글에서 지원하고 개발하는 오픈소스 동영상 포맷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웹(Web)에 최적화된 미디어 포맷이기 때문에 HTML5의 Viedo 태그를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포맷입니다. 롤 하이라이트가 이 포맷으로 저장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webm 포맷은 국내 웹이나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호환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업로드 용이 목적인 경우 보다 호환성이 높은 동영상 포맷으로 변환 후 업로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 webm 파일을 mp4와 같은 다른 동영상 포맷으로 변환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웹페이지를 소개하고 그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참고 webm은 PC에서 문제없이 재생됩니다. PC에서 단순히 재생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굳이 변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webm mp4 변환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늘 소개할 Convertio 라는 온라인 동영상 변환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컴퓨터에서]라고 적힌 붉은색 박스를 클릭합니다.





3. mp4로 변환하고자 하는 webm 파일을 선택합니다.





4.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목록에 올라갑니다. 





5. 파일 이름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여 어떤 동영상 포맷으로 변환할지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mp4 파일로 되어있습니다. mp4 외에 다른 포맷으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 [비디오]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면 됩니다.





6. 완료했으면 아래에 [변하게 하다]라고 적힌 붉은색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해줍니다. 번역된 페이지라 그런지 한글이 다소 어색한 감이 있네요.





7. 변하게 하다 클릭 즉시 변환이 진행됩니다. 파일명 오른쪽에 있는 수치로 변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동영상의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8. 변환이 완료되면 진행 상황을 알려주던 수치가 사라지고, 오른쪽에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변환이 완료된 결과물을 내려받아주세요.





9. 변환이 완료된 결과물입니다. 재생하여 변환이 정상적으로 잘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온라인 웹페이지를 이용하여 webm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주 디테일한 설정은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단순한 변환 작업을 진행하는데는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