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av mp3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by 봉잡스 2018. 6. 28.

WAV는 웨이브 폼 오디오(WAVeform auido) 포맷입니다. 무손실 무압축 포맷이기 때문에 주로 편집용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무손실 무압축 포맷인 만큼 MP3 등의 포맷보다 용량이 수 배 이상 크기 때문에 보관, 휴대, 전달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용도로 사용할 때는 WAV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WAV를 MP3로 변환하고자 할 때, 기타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변환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를 소개하고 그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av mp3 변환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디오 포맷 파일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Convertio라는 페이지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빨간색 배너 안에 [컴퓨터에서]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3. MP3로 변환하고자 하는 WAV 파일을 불러옵니다.





4.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에 WAV 파일이 추가됩니다. 아래에 [변하게 하다]라고 적힌 빨간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파일 이름명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이용한 MP3가 아닌 다른 포맷의 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5. 변하게 하다 클릭 즉시 변환이 진행됩니다. 변환에 걸리는 시간은 WAV 파일의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 오래 걸리는 편은 아닙니다.





6. 변환이 완료되면 파일 이름명 오른쪽에 [끝마친]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라고 적힌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7. 결과물을 다운로드한 모습입니다. 확인해보니 재생도 잘 되고 MP3 포맷인 만큼 용량도 대폭 줄었네요.




지금까지 wav 포맷의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주 디테일한 설정은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급할 때나 퀄리티가 요구되지 않는 변환 작업을 할 때 유용할거라 믿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