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bmp jpg 변환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by 봉잡스 2018. 6. 29.

BMP 파일은 압축을 하지 않은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화질이 JPG보다 좋습니다. JPG는 압축을 한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BMP에 비해 화질은 다소 떨어지지만 용량이 작아 보관, 휴대, 전달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BMP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은 심플합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에서 확장자만 변경하여 저장해주는 것으로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죠. 굳이 설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될 정도로 간단한 방법이지만 컴퓨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참고 BMP 파일을 JPG로 변환하게 되면 이미지의 품질이 떨어집니다. JPG로 변환하면서 압축이 되기 때문이죠.



bmp jpg 변환


1. 그림판을 열고 [파일]-[열기]를 이용하여 JPG로 변환하고자 하는 BMP 파일을 열어줍니다. 저는 시원한 바다 사진으로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이미지를 불러온 상태에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A)]-[JPEG 그림(J)] 순으로 클릭합니다.





3. 파일 이름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저장(S)]를 클릭합니다. 확장자를 살펴보면 바로 JPG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만 진행해주시면 bmp jpg 변환이 완료됩니다. 





4. 변환이 완료된 JPG 파일과 변환 이전의 BMP 파일입니다. JPG로 변환하는 과정에 품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품질이 중요시 되는 사진은 변환 전문 툴을 이용하거나 변환을 하지 않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bmp jpg 변환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