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용량 제한의 이유는 fat32 포맷USB 용량 제한의 이유는 fat32 포맷

POSTED IN "컴퓨터팁" AT 2018.06.30 06:00

가끔 USB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에 4GB 이상의 파일을 복사하면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알림이 뜨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알림이죠.



다행히 USB가 고장난 것은 아닙니다. 이 문제는 대상 USB가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되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FAT32 파일 시스템 포맷에는 4GB 이상의 파일을 넣을 수 없습니다. 4GB 이상의 파일을 넣기 위해서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해야 하죠. 아래의 방법으로 USB를 NTFS 포맷으로 다시 포맷해주면 용량이 제한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USB 파일 시스템 FAT32로 다시 포맷하기


※주의 포맷 과정에 USB 안에 있는 모든 파일과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중요한 파일과 데이터는 포맷 전 반드시 백업해주세요. 


1. 용량 제한이 문제가 되고 있는 USB를 PC와 연결해주세요.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로고키+E)를 열고 왼쪽 [컴퓨터] 항목에 있는 [이동식 디스크]를 찾습니다.




3. 찾았으면 [이동식 디스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포맷(A)]를 선택합니다.





4. 포맷 옵션 창이 열리면 [파일 시스템(F)] 항목을 [FAT32]가 아닌 [NTFS]로 설정합니다. 완료했으면 하단에 있는 [시작(S)]를 눌러 포맷을 진행합니다. 


※참고 [빠른 포맷] 옵션은 체크한 상태로 두세요. 일반 포맷은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든요. 시간에 여유가 있는 경우라면 해제하고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참고 문제 해결 방법을 신속히 알려드리기 위해 FAT32와 NTFS에 대한 설명은 매우 간략하게만 적었습니다. FAT32와 NTFS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예요.



이상. USB 용량 제한 해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