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클릭 효과음 설정하기

by 봉잡스 2019. 11. 24.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마우스 클릭 효과음을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마우스 버튼 클릭음이 너무 작아 스피커로 그 허전함을 채우고 싶을 때, 스피커의 클림음으로 마우스 클릭 여부를 확실히 구분하고 싶을 때 좋습니다. 마우스 클릭 여부가 확실해야 하는 영상을 제작할 때도 유용하겠네요.


윈도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 분들께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정리해두었으니 천천히 참고해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마우스 클릭 효과음 설정하기


1.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윈도우 로고키]와 키보드 오른쪽 위에 있는 [Pause Break]를 함께 눌러주세요.





2. 위 단축키를 입력하면 열리는 시스템 창 왼쪽 상단에 있는 [제어판 홈]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제어판 창 메뉴 중에 있는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합니다.





4. 열리는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 [소리] 항목 하위에 있는 [시스템 소리 변경]을 선택합니다.





5. 시스템 소리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소리를 설정하는 창이 하나 열립니다. 우선 [소리 구성표] 항목이 [소리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소리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클릭하여 [Windows 기본값]으로 변경하고, 이미 [Windows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소리 구성표가 소리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클릭하여 Windows 기본값으로 변경해준다.)




6. [프로그램 이벤트(E)]에서 [선택]을 찾습니다. 찾았으면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소리(S)]에서 클릭음으로 사용되길 원하는 소리를 선택해줍니다. [선택]은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 파일 등을 클릭할 때 효과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벤트에서 선택을 찾아 클릭합니다.)


(아래 소리(S)에서 원하는 소리를 선택해줍니다.)




7. [프로그램 이벤트(E)]에서 [탐색 시작]이라는 항목도 추가적으로 찾아줍니다. 찾았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소리(S)에서 클릭음으로 사용되길 원하는 소리를 선택해줍니다. [탐색 시작]은 윈도우 설정, 파일 탐색기 등 전반적인 윈도우 시스템 등을 이용할 때 클릭 효과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8. 완료 했으면 창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적용(A)]-[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열려있는 모든 창을 닫고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를 선택하거나, 윈도우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며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참고 만약 클릭 효과음이 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의 [소리] 하위에 있는 [시스템 볼륨 조정]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사운드가 음소거 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너무 작게 설정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클릭 효과음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원래 위 설정을 완료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시에도 클릭 효과음이 활성화되어야 정상인데, 간혹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도 있더군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조금 더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이 확인되는 대로 내용을 정리하여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