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kmphelper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8. 7. 4.

kmphelper는 KM플레이어 설치시 함께 설치될 수 있는 KM플레이어 제휴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의 작업스케쥴러, 프로세스에 등록되어 사용자의 검색 키워드를 활용하여 관련 웹사이트를 추천하거나 광고창을 생성하는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KM플레이어 설치 후 본인이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있는 광고나 상품을 담은 광고창이 뜨는 것이 바로 이 kmphelper라는 녀석 때문입니다.

KM플레이어 설치 구성요소 선택 항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Partner) KMPHelper'가 체크된 상태가 디폴트값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지 않으면 함께 설치되기 때문에 설치과정에 각별한 주의를 필요합니다.




kmphelper 삭제 방법


1. 작업관리자를 열어 실행중인 KMPHelper.exe 프로세스를 찾아 종료합니다.


※참고 작업관리자는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 있습니다.




2. 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및 기능)에서 KMPHelper 관련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3.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 있는 KMPHelpr 관련 폴더와 파일을 모두 제거합니다.


C:\Windows\System32\Tasks\KMPHelper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KMPHelper



※참고 위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한 후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아래에 링크해놓은 이전 포스팅을 꼭 한번 참고해보세요. PC에 남아있을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과 악성코드 등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상당한 도움이 되실 거예요.




지금까지 kmphelp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불필요하고 원하지 않는 광고창이 뜨는 현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