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동영상 화면 자르기 간단한 방법 설치X

by 봉잡스 2019. 12. 2.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을 이용한 동영상 화면 자르기가 잘 알려지긴 했지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동영상 화면을 잘라낼 수 있는 웹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참고 오늘 소개할 페이지는 되도록 PC에서만 사용해주세요.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정상적으로 화면 잘라내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지만 PC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편합니다. 모바일 유저는 androvid(구글 플레이 스토어), 동영상 자르기(애플 앱스토어) 등의 어플을 이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동영상 화면 자르기 방법 설명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늘 소개할 동영상 화면 자르기 사이트인 MP3CARE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Step1에 있는 [SELECT VIDEO FILE]을 클릭하여 작업하려는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3. 동영상 파일을 선택 즉시 아래와 같이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업로드에 진행되는 시간은 동영상의 용량과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테스트에 사용한 40MB 크기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데 약 6~7초 정도 걸렸습니다.





4. 업로드가 완료되면 Step2 부분에 업로드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동영상이 꽤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페이지 축소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참고 페이지 축소는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이너스(-) 키를 눌러주거나 마우스 휠을 아래로 돌려주면 됩니다.





5.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남길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드래그하여 선택한 영역 외의 영역이 잘라내집니다. 





6. 영역 선택 후 네모 박스의 선과 모서리에 있는 점을 끌면 크기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영역 선택을 완료했으면 Step3에 있는 [CROP VIDEO ONLINE]을 클릭하여 자르기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클릭 즉시 동영상 화면 자르기가 진행됩니다.





8. 동영상 화면 자르기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업로드보다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짧습니다. 





9.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Download Cropped Video File]을 클릭합니다.





10. [Download Cropped Video File]을 클릭하면 새 창으로 자르기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이 열립니다.





11. 동영상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화면 크기 자르기 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동영상 여백을 잘라내거나 단순한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