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trustpki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7. 18.

trustpki는 시스템 구축·운영 및 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기업 에스지에이(주)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전자문서의 안전한 보관 및 유통을 위한 암호화를 지원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인증기능을 비롯하여 데이터의 암호화를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기능을 합니다. 쉽게 공인인증 로그인이나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전자문서와 관련한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와 같은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trustpki는 서비스에 등록되며 시스템 시작시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컴퓨터 자원을 점유합니다. 다만 그 수준이 미미하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웹사이트를 자주 이용할 경우 굳이 제거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 불필요하므로 꼭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trustpki)



trustpki 삭제


윈도우 7&8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TrustPKI 관련 항목 제거

윈도우10 ▶ [시작]-[설정]-[앱] 에서 TruskPKI 관련 항목 제거




오늘은 trustpki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안전한 프로그램이니 걱정 없이 사용하시고, 삭제해도 시스템에 문제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니 불필요하면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사실 사용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 가장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