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raon k 2018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7. 20.

raon k 2018은 솔루션 전문기업인 라온위즈(주)에서 개발한 웹 에디터, 파일 전송, 이미지 편집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PC에 해가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raon k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링크해놓은 라온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aon k 2018은 국세청, 특허청 등 대국민서비스 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사용자의 동의 없이 강제로 설치되지는 않으며, 사이트 이용을 위해 여러 제품을 한번에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raon k 2018은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기 때문에 시스템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어 PC 자원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정도가 심하지는 않기 때문에 raon k 2018 설치가 요구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어도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그렇지 않은 경우 불필요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raon k 2018 삭제 방법


윈도우 7&8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raon k 2018 항목 제거

윈도우10 ▶ [시작]-[설정]-[앱] 우측 목록에서 raon k 2018 항목 제거



※참고 프로그램이나 앱 목록에 raon k 2018이 없어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 아래에 올려둔 raon k 2018 삭제 프로그램을 받아 실행하세요. 라온위즈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는 수동 삭제 파일입니다.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raonksetup.exe를 실행한 다음, 왼쪽 밑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체크하고 [▶]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체크하세요.)



지금까지 raon k 2018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 좋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