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martbrowser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8. 7. 25.

smartbrowser는 인터넷 검색 이용시 광고 창을 띄우거나 드림위즈 검색으로 연결되는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기 때문에 시스템이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어 PC 리소스를 점유하게 됩니다. 


PC 성능과 사용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이므로 smartbrowser를 사용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설치한 것이 아니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smartbrowser 제거 방법


1.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smartbrowser.exe, smartbrowser64.exe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참고 작업관리자는 [Ctrl+Alt+Del]을 입력하면 열리는 창에서 [작업관리자]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2.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나타나는 '예약된 작업을 삭제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창을 닫습니다.


※참고 명령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무시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schtasks.exe /delete /tn "SMARTBROWSER" f/




3.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smartbrowser를 찾아 제거합니다.


※참고 일반적인 삭제 방법으로는 파일 찌꺼기나 레지스트리 등록 정보가 남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iObit uninstaller 등의 언인스톨 전용 프로그램 이용을 권장합니다.




4.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Files\SmartBrowser



smartbrowser를 포함한 대부분의 광고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시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설치됩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애초에 설치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설치 과정을 꼭 눈여겨 봐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