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bytefenc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7. 31.

Bytefence(바이트펜스) 미국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Byte Technologies LLC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정식 명칭은 ByteFence Anti-Malware입니다. 즉 바이트펜스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니며 오히려 이들로부터 보호해주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바이트펜스의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출처: bytefence.com)


바이트펜스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유토렌트, 3DP Chip 등의 프로그램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의 동의를 구해 함께 설치됩니다.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바이트펜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추가 제휴 프로그램 설치와 관련한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지 못해 설치가 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ByteFence가 시스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인 것은 분명하지만, 1)웹 보안 기능의 부재 2)악성코드에 대한 제거 기능 부재(Free) 등을 비롯한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정서에 맞는 백신 프로그램이나 강력한 기능의 백신 프로그램을 두고 굳이 자의로 설치하지도 않은 바이트펜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바이트펜스는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bytefence 삭제


▶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ByteFence Anti-Malware 항목을 제거합니다.

 

※참고 프로그램 삭제 후에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 'ByteFence 안티 멀웨어로 스캔...' 항목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서 바이트펜스와 관련된 항목을 찾아 삭제해주면 해당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HKEY_CLASSES_ROOT\*\shellex\ContextMenuHandlers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