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 정체는?

by 봉잡스 2018. 8. 1.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시냅틱스 포인팅 디바이스 드라이버)는 Synaptics Inc의 터치패드를 장착한 노트북 또는 태블릿PC 에 설치되는 터치패드 관련 드라이버입니다. OS-터치패드 간의 다리 역할을 하여, 설치된 OS 환경에서 터치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Synaptics Inc의 터치패드는 현재 삼성, 레노보, HP, Dell 등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모델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via Synaptics.com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 삭제해도 되요?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삭제하면 터치패드의 기본적인 마우스 포인터 이동 기능을 제외한 휠기능 등의 특수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노트북 터치패드를 곧잘 활용하는 경우에는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노트북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아 불필요하다고 느끼는 경우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를 제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 굳이 드라이버를 삭제하지 않아도 터치패드를 간단히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활성화/비활성화 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를 모르고 삭제했을 경우


실수로 드라이버를 삭제하여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 노트북 또는 태블릿PC의 제조사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로드-설치하세요. 각 제조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또는 다운로드 센터에서 어렵지 않게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찾기 어려운 경우, 네이버 또는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 '제조사, 모델명,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 이렇게 검색어를 넣고 검색을 진행해보세요. 어렵지 않게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제공하는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ynaptics pointing device driver의 정체, 삭제 가능 유무, 그리고 재설치가 필요할 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