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기종(모델) 확인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8. 8. 2.

사실 사용중이거나 소지중인 아이폰의 모델명을 모르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만, 단말기를 선물 받아서 사용중이거나 전자제품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모델명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분들을 위해 아이폰 기종,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첫 번째 방법, 단말기 후면 확인


1. 단말기 뒤편 하단을 보면 아래와 같이 단말기의 몇 가지 정보가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Model' 뒤에 있는 알파벳+숫자 조합의 다섯 자리의 문자를 확인해주세요. 이 다섯 자리 문자가 해당 단말기의 모델 넘버입니다. 





2. 확인한 모델 넘버를 네이버나 구글 등의 포털에 검색만 해주시거나, 아래의 링크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여 비교를 해보시면 소지하고 있는 아이폰의 모델명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 IMEI로 확인


두 번째 방법은 IMEI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IMEI를 이용한 방법은 소지하고 있는 아이폰의 용량과 색상의 정확한 명칭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IMEI는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국제모바일기기 식별코드)의 약자입니다.


1. 먼저 IMEI를 확인합니다. IMEI는 단말기 뒤편 하단 'IMEI' 부분 우측에 있는 긴 숫자입니다.


※참고 글자가 번지거나 지워져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단말기를 켜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련한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하세요.





2.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IMEI로 아이폰 정보를 확인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3. IMEI/SERIAL 이라고 적힌 입력란에 확인한 IMEI를 입력하고 우측의 [Check]를 클릭합니다.





4. Check 클릭 후 수 초이내에 조회한 IMEI를 가진 단말기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모델명을 이용한 방법과 다르게 단말기의 용량, 색상의 정확한 명칭, SIM Lock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아이폰 기종(모델)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 정도만 알면 아이폰 기종을 확인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