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mdonut.exe 정체는? 삭제해야 할까?ptmdonut.exe 정체는? 삭제해야 할까?

POSTED IN "컴퓨터팁" AT 2018.08.13 06:30

ptmdonut.exe는 IT서비스 전문기업인 (주)나고소프트에서 개발한 Printmade 관련 응용프로그램입니다. PC에 위협이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Printmade는 다양한 형태로 작성된 웹페이지에 대하여 정교한 품질의 인쇄 및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크기나 모니터의 해상도에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사용자층과 웹브라우저 환경을 고려하여 개발되어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거래소, 은행, 증권사, 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군 웹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Printmade 삭제해야 할까?


Printmade는 안전한 프로그램이지만,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주 큰 영향을 주는 정도는 아니지만 PC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따라서 관련 웹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삭제해주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Printmade 삭제


1.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Printmade* 항목을 삭제합니다.



※참고 파일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 단축키 [Ctrl+Alt+Del]를 입력하여 [작업관리자]을 연 다음, [프로세스] 탭에서 ptmdonut.exe를 종료한 뒤 다시 시도해보세요.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Printmade3



지금까지 ptmdonut.exe의 정체와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것은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기본 수칙임을 기억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