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현상 원인 및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19. 12. 2.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한글이 깨져서 나타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오류는 언어 형식이나 시스템 로캘이 어떠한 이유에 의해 '한국어(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언어(지역)으로 변경 또는 설정되어 있어 발생합니다. 따라서 언어 형식과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해주면 글자 깨짐 현상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보니 "한국" 컴퓨터를 사야 되는 것 아닌가 고민한 분도 있네요.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하기


1.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Pause Break]를 입력합니다. 윈도우 로고키는 키보드 왼쪽 밑에, Pause Break는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창 왼쪽에 있는 [제어판 홈]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제어판 창에서 시계 및 국가에 있는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창에서 형식(F)가 아래와 같이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 만약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Windows 표시 언어 일치(권장) 부분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해줍니다.





6. 형식을 변경했으면 창 상단에 있는 [관리자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7.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 항목에 있는 [시스템 로캘 변경(C)]를 클릭합니다.





8. 현재 시스템 로캘(C)를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시스템을 재부팅한 후 글자 깨짐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마 제시한 방법으로 90% 이상은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해당 증상과 관련한 또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