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icrosystem ntb vision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9. 11. 18.

microsystem ntb vision은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1)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며, 2) 새 탭 오픈시 제휴코드가 포함된 웹페이지로의 연결을 유도합니다. 제작사는 확실하진 않지만 ACE Ent라는 곳으로 추측됩니다. 


microsystem ntb vision는 폴라리스 오피스 업데이트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설치되는 스폰서 프로그램입니다. 부주의하기 쉬운 마지막 단계에 설치 동의 절차가 있어 모르고 설치하기 쉽습니다. 아래의 단계에서 '제휴 서비스'의 체크를 해제하고 업데이트를 종료해야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microsystem ntb vision는 PC 리소스를 점유하며 원치 않는 광고창을 띄우는 애드웨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기 때문에 백신에는 감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두면 좋을 것이 하나 없는 광고 프로그램인 것은 분명하므로 발견 즉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microsystem ntb vision 삭제 방법


1.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실행중인 microsystem ntb vision.exe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2. [시작]-[설정(앱)]-[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microsystem ntb vision (x86) 버전 *.*.*을 찾아 제거합니다. 




3.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들을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AceEnter


C:\Program Files (x86)\Microsystem NTB Vision (x86)



지금까지 microsystem ntb vision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PC에 microsystem ntb vision가 있었다면, 함께 세트로 설치되는 desktop bcn drivers, Redirect NWD 64bit 등의 애드웨어도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폴라리스 오피스를 굳이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도록 설정해주면 해당 애드웨어들이 재설치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