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by 봉잡스 2020. 2. 5.

이번 포스팅에는 각 버전의 윈도우에서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각 버전의 방법이 조금씩 다르긴 한데, [제어판] 혹은 [Windows 설정]에서 설정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은 자세히, 윈도우8 이하 버전은 간략하게만 적어두었습니다.

윈도우10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하거나,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i]를 입력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4. 우측 웹 브라우저 항목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앱 선택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선택해주면 기본 브라우저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 8이하 버전에서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7, 8 혹은 빌드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만, 대부분 아래에 적어둔 두 가지 중에 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방법1: [시작]-[제어판]-[[우측 상단의 제어판 검색에 '기본 프로그램' 검색]-[기본 프로그램 설정]-[사용자 지정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 선택'에서 Chrome에 체크]


방법2: [시작]-[제어판]-[[우측 상단의 제어판 검색에 '기본 프로그램' 검색]-[기본 프로그램 설정]-[왼쪽에서 Chrome 선택]-[우측에서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선택]



지금까지 윈도우10 그리고 그 이하 버전의 윈도우에서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