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광고 클릭율(CTR)이 높은 광고 게재 위치는?

by 봉잡스 2012. 9. 20.

이미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신 정보일테지만,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고 구글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 초보 블로거 분들을 위해 한가지 팁을 드리고자합니다. 광고 위치의 변경만으로 클릭률이 높아져, 수익의 향상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위치에 광고를 게재해야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지 하단의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광고 클릭률을 분석하여 광고 게시자들을 위해 내놓은 광고 위치 가이드라인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클릭률이  높은 위치이며, 색이 옅어질수록 클릭률이 낮은 위치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고 얻어낼 수 있는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콘텐츠의 바로 위, 즉 본문의 바로 윗 부분이 클릭률이 가장 높다.

② 우측의 광고보다는 좌측의 광고가 클릭률이 높다.

③ 하단에 광고를 게시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통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블로그의 스킨이나 특정 변수에 따라 클릭률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세계 최대의 광고 운영 회사인 구글에서 분석한 통계자료 이시 때문에 위의 가이드라인을 따르기만 해도 어느 정도 클릭률이 향상되실겁니다. 가이드라인을 따라 광고의 위치를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클릭률이 저조한 경우에는... 광고위치에 대한 접근보다는 컨텐츠 자체의 주제나 질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진 고려해봐야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