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taskeng.exe 오류]5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2. 5. 20.

[taskeng.exe 오류]5분안에 해결!



사실 그렇게 자주 발생하는 오류는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taskeng.exe 오류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한 분도 계십니다. 복원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지만, 복원시점을 알 수 없는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는 법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askeng.exe는 작업 스케쥴링 서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파일이 있어야 할 곳에 있지 않을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의 정상적인 경로는 c:\Windows\System32' 폴더 안에 위치해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taskeng.exe 파일이 정상적인 경로에 있는지 확인부터해주셔야합니다.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문서검색으로 taskeng를 검색해주시면 위와 같이 검색됩니다.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받아 정상적인 경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이트라이트 된 부분의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이제  집중해주세요.


경우1 - 정상적인 경로에 taskeng.exe 파일이 위치하고 있다. 


파일에 손상이 생긴 것이니 손상되지 않은 파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하단의 파일을 받아서 덮어쓰기를 해주세요.



경우2 - 비정상적인 경로에 taskeng.exe가 위치하고 있다.


'c:\Windows\System32' 폴더가 아닌 다른 곳에 위치할 경우 그 파일은 윈도우 파일로 위장한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인 것이 확실합니다. 백신프로그램을 강화해주시고, 문제가 생긴 시점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삭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네요..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